임신 초기( 3주 6주 8주 10주 12주 14주 ), 중기( 17주 19주 22주 23주 25주 ) 낙태수술해주는 산부인과 약물임신중절(미프진) 고민하고 있다면???



2019년 헌법재판소는 낙태죄에 관한 헌법 불합치 판결을 발표했으며 입법 기한까지 초과되게 되어 현재 낙태죄는 전체적인 폐지가 된 상황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처벌 규정이 사라졌다고 하나 한법적인 범위는 한정적이라 특정 범위 내에서만 진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여성 스스로 임신을 중지할 수 있는 결정권이 중요하게 생각되나 현실적으로 여성들이 느끼는 압박은 생각보다는 큰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하는지, 내용이나 금액의 정도를 확인해보는 것도 결정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중절이라면 임신이 확인되고 3개월이 넘어가지 않았을 때 소파술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다른 방법이라면 유도분만술이나 제왕절개술로 시작하는 경우가 있으나 24주 안에서 진행하는 것이 합법으로 구분되는 기준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그렇기에 임신 주수가 초과된 산모라면 이런 방법으로 선택이 불가하며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서 불안감이 계속 늘어나기 시작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진행하는 것을 합법이라 이야기 할 수 없고 안정성과 효과를 기대해보기는 힘들어 진행을 할지 말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이라고 하면 두통과 복부 그리고 가슴의 통증이나 갈색혈, 몸살 등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 이런 증상이 체감되기 시작하는 경우라면 시간이 흐르기 전에 임테기로 자가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확인이 된 다음에는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지 못한 피임법으로 시도해 실패로 인하여 불법적인 선택이나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경우라고 하면 올바른 피임법을 확인해두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 되야 할 것입니다. 대표적인 콘돔이나 미레나, 루프와 같은 방법도 있지만 그 중에서도 피임을 시도하는 것이 피임률을 높여볼 수 있는 사항입니다.


낙태에 있어 찾아보는 경우 비용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저렴한 곳에 진행하는 것을 초점을 맞추기 보단 개인의 신체 상태와 예후에 대한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민하고 난 다음에 안심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진행이 가능한 곳을 알아보는 것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산모의 건강과 진행 주수에 따라 방법적인 차이가 있으며 극 초기에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 비교적 단순한 방법으로 알맞게 해결도 가능하여 이런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임신중절수술 후 통증이나 후유증을 예방하는 방법도 필요한 편입니다. 회복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있어 신체의 건강 상태에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위에서 소개한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을 통해 결정을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