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외사정 임신가능성 (임신주수계산방법) 임신초기증상 - 미프진 복용가능시기



 질외사정 임신 가능성

질내사정이 아니더라도 임신 가능성이 있다. 질외사정이라고 하더라도 사정을 하기 전, 쿠퍼액에 의해 여성의 질 속에 정자가 남을 수 있다. 이때 만약 가임기라면 더욱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다. 만약 생리 주기가 일정하고, 가임기가 아니라면 상대적으로 임신 가능성이 떨어진다. 



임신 가능일 계산

임신 가능 날짜는 배란일을 기준으로 앞으로 3일, 배란일 뒤로 2일이다. 이때 배란은 다음 생리 시작 14일 전에 보통 일어나게 된다. 이는 난자와 정자의 생존 기간을 고려한 것이다. 따라서 배란일 전후로 5일에서 길게는 8일까지가 임신 가능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에는 배란일 계산으로 추정한 임신 가능 기간이 맞지 않을 확률이 높다. 따라서 임신을 원치 않는다면 피임을 철저히 해야 한다.


임신초기의증상

임신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다. 대표적인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스트레스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하여 생리가 늦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한달 반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입덧이 시작된다. 임신6주, 임신7주에 날 수도 있지만, 사람마다 입덧이 거의 없는 경우도 있다. 입덧은 임신을 하고 4~5개월 정도가 지나면 거의 사라진다. 


임신 5주째에는 소량의 질 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 찌르는 듯한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하혈이 심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그 이유에 대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임신 15주에서 28주는 임신 중기로 접어들게 된다. 이 때 아이는 급격하게 성장을 한다. 이때부터 태동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임신 29주부터 출산까지의 임신 증상은 배가 무거워지며 걷기 힘들어지는데, 그 이유는 아이의 성장과 더불어 체내 수분량이 증가하여 체중 또한 늘어나기 때문이다. 체내 수분량이 늘어나는 만큼 피가 이전에 비해 묽어지기 때문에 생리적 빈혈 증상도 임신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다.

댓글